베트남 환전 노하우 대공개

호이안, 호치민, 다낭, 나트랑, 푸꾸옥, 달랏 이 여행지의 공통점을 아시나요? 여행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익숙한 이름일 것인데요. 바로 베트남의 인기 여행지라는 것입니다. 베트남은 일본, 홍콩, 괌 등에 이어 우리나라 사람들이 선호하는 여행지인데요.

 

 

때문에 베트남 관광지를 가면 한글을 자주 접할 수 있죠. 거기다 물가도 저렴하니 여행하기 이보다 더 좋은 여행지가 있을까 싶습니다. 베트남 여행을 떠나기 위해서 여행지를 선정하고 호텔 예약, 항공권 예약을 마쳤다면 이제 베트남 환전을 할 때인데요.

 

 

베트남 환전을 그냥 은행에서 바로 하거나 귀찮다고 공항에서 하게 된다면 손해를 볼 수 밖에 없는데요. 그 이유는 환율우대를 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게 얼마 안되는 것 같아도 환전하는 금액이 늘어날수록 무시할 수 없는 금액이 되니 알아두는게 좋겠죠?

 

베트남 환율

 

 

 

 

베트남 환전을 위해서 먼저 환율을 확인해봐야겠죠? 베트남의 환율을 살펴보면 100동이 5.14원으로 거의 20배의 차이가 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때문에 베트남에 가서도 계산할 때 이게 비싼건지 아닌지 가늠하기 위해서 20으로 나누면 간단히 파악할 수 있는데요.

 

 

자 그럼 이제 베트남 화폐인 동으로 바로 환전할 때 환율우대가 얼마나 되는지 볼까요? 국민은행의 환율을 보면 달러는 90%, 엔화나 유로화는 80%이지만 동의 경우 40% 밖에 안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이런 상황은 다른 은행도 거의 비슷합니다.

 

베트남 환전 꿀팁

 

 

 

 

 

이제 왜 바로 동으로 환전하면 안된다는 것을 알았을탠데요. 그렇다면 베트남 환전 시 최대한 이득을 보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요? 먼저 한국에서 달러로 환전한 후 베트남 현지에서 동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앱이나 은행을 통해 한국에서 달러로 환전을 마쳤다면 이제 베트남 환전 과정의 50%가 끝났다고 봐도 되는데요. 은행을 이용할 때는 주거래 은행을 이용하는 것이 좋고 스마트폰 앱을 통해 환전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앱에 따라 이벤트로 환율우대 100%를 제공하는 곳도 있으니 폭풍검색해보세요.

 

 

 

 

비행기를 타고 베트남에 도착했다면 이제 베트남 환전이 가능한 곳을 찾아야하는데요. 베트남 환전은 주로 공항이나 금은방에서 이루어집니다. 금은방이 공항보다 더 많이 받을 수 있지만 흥정이 필요하고 공항은 안전성이 뛰어나다는 장단점이 있으니 이를 참고하여 환전을 하시기 바랍니다.

 

베트남 물가

 

 

 

 

베트남 환전 노하우 다음엔 뭘 알아야할까요? 바로 얼마나 환전할지입니다. 동으로 환전하고 잔돈이 남게되면 난감해지는데요. 그 이유는 한화로 환전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거기다 환전해도 워낙 환율우대를 받을 수 없어 손해를 보게 되죠.

 

때문에 적당한 액수를 정해 환전하는 것이 좋고 부족한 것은 달러나 한화로 계산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카드로 계산하는 것이 가장 속편한데요. 베트남은 한국 사람들이 주 고객이기에 한화를 받는 곳도 많아 너무 넉넉하게 동으로 환전할 필요는 없습니다.

 

 

 

 

베트남의 물가는 교통비가 우리나라의 절반정도라 보면 되는데요. 주로 택시를 이용하며 약 5분 ~ 10분 정도 이용할 시 6만 ~ 12만동이 지출됩니다. 한화로 치면 3천원 ~ 6천원 정도라 보면 되겠네요. 식당에서 밥을 먹을 때는 약 1만 동 ~ 1만 5천동의 비용이 나오며 고급 레스토랑을 이용한다면 약 5십만동 정도가 필요합니다.

 

 

한화로 계산하면 일반 식당이 약 5천원 ~ 7천원 사이이고 레스토랑이 2만5천원 정도라 생각하면 됩니다. 이제 여기서 자신이 쇼핑에 사용할 금액을 결정해 더하면 되는데요. 보통의 경우 약 30 ~ 50만원 정도를 환전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정도면 환전할지 몰라 헤매거나 과도한 금액을 환전하여 동이 남아도는 일은 없을거라 보는데요. 다만 추가로 베트남 환전 주의사항을 알려드리자면 베트남은 팁을 주어야 하기에 환전할 때 팁으로 줄 달러를 남겨놓으라는 것입니다.

 

 

호텔에서 숙박하거나 짐을 옮길 때 아니면 마사지를 받고나서 팁을 주어야합니다. 이 때 주로 2달러 ~ 4달러 사이로 주기 때문에 환전 시 미리 1달러나 2달러 지폐를 몇장 달라고 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베트남 환전 시 지폐의 상태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어느나라나 지저분한 지폐는 선호하지 않겠죠? 거기다 훼손이 심하다면 계산거부를 할 수도 있기에 지폐가 깨끗한지 한번 확인해보는 것이 좋답니다. 그럼 행복한 베트남 여행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