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여행 떠나기

아마 많은 분들이 해남 여행을 떠나고 싶다는 생각은 한 번쯤은 하셨을 겁니다 하지만 수도권에 있는 분들은 해남으로 가려면 엄청난 시간을 만들어야 합니다 아무래도 땅끝에 있다 보니 시간을 내기가 쉽지 않은데요

 

 

그래도 해남 여행을 떠나면 그 값어치를 충분히 해낸다고 합니다 어떤 볼거리가 있길래이 정도로 추천을 해드리는 지 같이 떠나보시죠.

 

해남 땅끝마을

 

 

 

 

해남 여행을 왔다면 당연히 땅끝마을을 가봐야겠죠 해남 가볼 만한 곳 1위로 선정된 땅끝마을은 쌍둥이섬에서 일출을 보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땅끝 탑과 땅끝 산책로도 잘 알려져 있으니 꼭 함께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땅끝마을은 전남 해남군 송지면 송호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운영 시간이나 입장료 같은 것은 없습니다 해남 마을을 제대로 구경할 수 있는 장소이니 많은 추억을 남기 시길 바랍니다.

 

대흥사

 

 

 

해남 여행이 땅끝 마을과 바다가 전부라고 생각했다면 큰 착각입니다 시원한 계곡 물과 아름다운 자연의 멋과 한국의 운치를 더해 주는 대흥사가 있기 때문입니다.

 

 

전라남도 해남군 삼산면 대흥사길 400 번지에 위치한 대흥사는 금당 천을 양 옆에 두고 남원 구역과 북원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템플스테이가 가능해서 자녀들과 함께 놀러 오는 가족 여행객들에게도 좋고 커플끼리 놀러 와도 매우 좋은 곳입니다.

 

 

템플스테이라고 하면 이렇게 아름답고 멋진 장소에서 해야 제대로 경험하지 않을까요?

 

해남 공룡박물관

 

 

 

 

만약 가족여행을 왔다면 가장 먼저 해남 공룡박물관을 추천하겠습니다 해남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이라 할 수 있는 공룡 박물관은 엄청난 가치가 있는 곳인데요 수천만 년 전의 역사가 담겨 있는 곳으로 한국 최초의 화석 지대 박물관이라고 합니다.

 

 

엄청나게 커다란 공룡 조형물도 있어 아이들이 매우 좋아하는데요 같이 사진도 찍고 영상도 찍다 보면 절대 잊지 못할 추억이 되실 겁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 까지이며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어른은 4천원 청소년은 3천원 어린이는 2천원입니다.

 

두륜산 케이블카

 

 

 

네 번째로 소개할 해남 여행에 꿀잼 장소는 두륜산 케이블카입니다 땅 끝이라는 지역에서 케이블카를 탄다는 것은 또 다른 매력을 갖고 있는데요 다도해를 직접 두눈으로 한눈에 볼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엄청난 체험이 되실 겁니다.

 

 

 

특히 계절에 따라 단풍 철쭉 동백등 1200 종의 수목을 두륜산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서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케이블카에서 내릴 산책로를 따라서 올라가다 보면 변산 전망대에 도착하게 되는데요 날씨가 좋으면 제주도 한라산을 직접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전망대 내부에는 해남 홍보관이 있는데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운영시간은 하절기에는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 동절기는 오전 8시에서 오후 5시 까지입니다 입장료는 어른 10,000원 소인은 7,000원입니다.

 

미황사

 

 

 

앞서 템플스테이로 좋은 대흥사를 말씀드렸는데요 미황사도 대흥사 못지않은 최고의 사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미황사는 최남단의 사찰로 1,2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해남 여행에서 힐링을 경험하기 위한 분들이 미황사를 찾아오는데 붐비지 않아서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고산 윤선도 유적지

 

 

 

 

해남 여행은 은근히 자연의 경관 만 있는게 아니라 역사와 한국의 발자취가 숨어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산 윤선도 유적지는 조선 중기의 시인인 고산 윤선도의 유적지라고 합니다.

 

 

이곳 지형은 배산임수 형태를 띠고 있어서 아이들에게도 좋은 교육 장소가 되는데요 동쪽 계곡에서 흘러내린 작은 개울이 마을 앞에 흐르고 있습니다 풍수지리적으로 최고의 길지 라고하니 주변을 잘 둘러보는게 좋겠습니다.

 

달마산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달마산입니다 등산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최고의 장소가 될 텐데요 일출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어서 출사지로도 여겨진다고 합니다.

 

 

달마산 내에는 앞서 말씀드린 미황사도 있어서 함께 동선을 짜는 것도 좋습니다.

 

 

단 등산로가 조금 험하다 보니 초보 등산객에게는 좀 힘들 수 있습니다 이 힘든 난관을 거쳐 올라가면 남해를 볼 수 있는데요 날씨가 좋으면 완도의 다도해상도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즐거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라카이 호텔 감동이야  (0) 2020.03.01
강화도 여행 즐기기  (0) 2020.02.28
괌 아웃리거 리조트 장단점  (0) 2020.02.26
마닐라 자유여행 꿀팁들  (0) 2020.02.25
하노이 자유여행 코스 가이드  (0) 2020.02.2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